공모전 상세보기

전체 공모전 현황 공모전 상세보기

2019년도 신용보증기금 홍보콘텐츠 공모전 코칭가이드

조회수 : 1423

주최 신용보증기금
응모분야

디자인 UCC/영상

접수방법

이메일

참가자격

제한없음

시상종류

현상공모

접수기간 2019-04-19 ~ 2019-05-27
1등 시상금 300만원/100만원
홈페이지 신용보증기금
첨부파일 2019년도 신용보증기금 홍보콘텐츠 공모전 안내문.hwp (18 KB)

공모요강

2019년도 신용보증기금 홍보콘텐츠 공모전


● 응모 자격
  - 전국민 누구나 [개인 및 팀(4인이하)]


● 응모 주제
  - 기업의 도전과 성장에 힘이 되는 동반자
    (예시)•기업의 도전과 지속성장을 지원하는 종합지원체계 강화를 통해 
                 국민경제의 균형발전에 기여하는 역할 강조
             •중소·벤처기업 혁신 생태계 조성, 빅데이터 기반의 데이터 플랫폼 구축 등 
                신보의 미래혁신 방향을 표현
  -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신용보증기금
    (예시)•사회적 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등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 신용보증기금의 이미지 부각


● 시상 내역

구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UCC 동영상

300만원(1)

100만원(1)

50만원(2)

20만원(5)

그래픽 디자인

100만원(1)

50만원(1)

20만원(2)

10만원(5)

※ 응모작 수준이 내부 기준에 부합하지 않은 경우 시상내용이 변경 될 수 있음 


● 응모 일정
  - 2019.04.19(금) ~ 2019.05.27(월)


● 제출 방법

UCC 동영상

광고, 드라마, 애니메이션, 모션그래픽 등

1280 x 720(HD) 이상 해상도 / MP4, AVI 형식

재생시간 1분 내외

그래픽 디자인

포스터, 인쇄광고 등 / 시리즈 제출 가능

300 dpi 이상 해상도 / JPG 형식(수상작은 원본 파일(AI) 제출)

(포 스 터) A2 (420 x 594)

    (인쇄광고) 신문 규격 : 5(370 x 170), 9(210 x 306)

                     잡지 규격 : 5 x 7배판 (210 x 297) 컬러

 



● 접수 방법
  - 이메일 contents@kodit.co.kr 로 제출
  - 응모작을 참가신청서, 지적재산권 실시권 허여 동의서, 개인정보제공동의서 등과 함께 제출
     : 정상접수 된 경우 3일 이내에 보내주신 이메일로 정상 접수 되었음을 회신
  - 공모기간 이내에는 작품수정이 가능하며, 이 경우에도 이메일로 제출 
    단, 처음 제출시 첨부한 기타 동의서 등은 생략 가능
  - 참가신청서 및 지적재산권 실시권 허여 동의서, 개인정보제공동의서는 신용보증기금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서명란에 반드시 자필로 서명한 후, 스캔이나 촬영을 통해 파일형태(PDF, JPG 등)로 
    응모작과 함께 제출(팀으로 참가하는 경우 팀원 전원의 서명 필요)


● 심사 방법
  - 5월 31일까지 1차 심사를 통한 수상 후보자를 선정하고, 6월 7일까지 2차심사를 통해 
    최종 순위를 결정하여 6월 10일 수상자를 발표. 단, 사정에 따라 일정은 추후 변경될 수 있음
    : 1차 심사를 통과한 응모자(팀)에게는 개별적으로 통지하며,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수상 후보자에서 제외될 수 있으니, 응모시 연락처(핸드폰, 메일 등)를 정확하게 기재
  - UCC 동영상, 그래픽 디자인 모두 전달력(40), 창의성(30), 완성도(30) 측면으로 나누어 심사


● 유의 사항(기타 사항)
  - 한사람이 한 부문에 중복하여 응모할 수 없으며(개인 혹은 4인 이하의 하나의 팀에만 소속 가능) 
    제출된 작품은 반환하지 않음
  - 응모작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고, 응모작에 대한 법적책임 일체는 응모자에게 있음
  - 응모작에 사용된 이미지, 음원, 영상, 폰트 등은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아아하며, 저작권 침해가 
    우려될 경우 수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UCC 엔딩 크레딧에 음원출처 반드시 명시)
  - 수상 후 저작권 침해·모방·표절 등으로 제3자의 권리를 침해했거나 순수 창작물이 아닌 것으로 
    밝혀진 경우 수상을 취소하며 상금은 회수 조치됨
  - 상금의 제세 공과금은 수상자 부담이며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음
  - 공동응모의 경우 상금은 참가신청서상 대표자에게 전액 지급되며 지급 후 배분에 관해 주최측은 
    일체 관여하지 않음


● 문의 사항
  - 053-430-4077 (오전 9:30 ~ 오후 6:30)

  ※ 반드시 첨부된 “2019년도 신용보증기금 홍보콘텐츠 공모전 안내문”을 확인하신 후 
      응모하시기 바랍니다. 


이 공모전에 대한 씽굿 코치

- 기업의 도전과 성장에 힘이 되는 동반자

(예시)•기업의 도전과 지속성장을 지원하는 종합지원체계 강화를 통해

                 국민경제의 균형발전에 기여하는 역할 강조

•중소·벤처기업 혁신 생태계 조성, 빅데이터 기반의 데이터 플랫폼 구축 등

                신보의 미래혁신 방향을 표현

-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신용보증기금

(예시)•사회적 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등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 신용보증기금의 이미지 부각​

 

기업이미지 주제의식을 잘 이해하고 정리하시기 바랍니다.

작품 콘셉트 아이데이션은 [신용보증기금 이미지] + [ ? ]의 조합을 통해

크리에이티브하거나 스토리테링이 가능한 작품으로
전환될 수 있는지 고민하시면 됩니다.

가령 인쇄광고의 경우
[주제] + [달력 / 1자]
[주제] + [그림일기]
[주제] + [바람개비()]
[주제] + [대한민국 네임클로버]

----

등과 같이 시각적 이미지 연상을 계속 해 나가시면 창의적인 콘셉트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흥미로운 콘셉트가 잡히면 작품 제작 시에는 다음과 같은 점을 주의하시면 됩니다.

1. 출품규정을 지키지 않은 작품
2. 주최사가 주문한 요구나 가이드라인을 잘못 이해한 작품
3. 성의 없는 작품
4. 식상하거나 평이한, 독창적인 아이디어 깊이가 없는 작품
5. 충분한 자료조사, 데이터분석이 없는 쉽고 열정 없이 작업한 작품
6. 다소 독특하지만 어디서 본 듯한 작품
7, 논리적인 설득이 떨어지는 작품(광고역시 그 속에 체계적인 논리가 숨어있어야 함)
8. 비용, 제약, 법적, 소비자참여가능 등 문제로 실제 적용하고 기대성과가 없는 작품
9. 전체적인 완결성(로고, 사소한 실수, 오류, 데이터 수치 잘못 등)이 떨어지는 작품
10. 메시지가 명쾌하지 않고 너무 많은 것을 모두 담으려고 한 작품.
(2개 요소를 하나에 담아 딱 1초만에 누구에게나 이해시킬 수 있어야 한다)

UCC영상부문의 경우 [주제 콘텐츠 데이터] + [ ? ]의 조합을 위해 ?자리에

다큐멘터리
뉴스보도
뮤직비디오
에피소드
게임이나 퀴즈형식
꽁트식
자신만의 스킬 결합(만화/애니메이션/연출/그래픽기법 등)
고정된 카메라를 일정시간 간격을 두고 촬영한 타임랩스(Time Laps) 기법
스톱모션 사진기법
멋진 이야기 카피
집단성(집체극) 퍼포먼스
예술형(모래아트, 동양화애니메이션기법, 테이프로 연출한 기법, 찰흙, 아이클레이기법 등)
제작형(모형, 인형, 찰흙, 소품 등을 제작해 스토리 전개)
기승전결의 이야기타입
독특한 기법(종이넘김 애니메이션 효과)
최신트렌드(스마트 위도 경도 정보, 웰빙, 힐링) 결합
영화패러디
이색분장이나 복장(곰돌이 탈/ 조선시대 복장 등)
플래시몹
음악연주
마술
과학실험
인형극
디자인 및 조형물 제작과정
그림 그리는 솜씨
특별한 경험과 실제 체험과정 등


각종 자신만의 재능을 활용하여 메시지를 스토리텔링으로 연출 구성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 홈페이지에서 기존 수상작품들을 감상해 보시고 대학생다운 풋풋한 상상력, 공감하고 함께 주제의식을 만들어간다는 생각, 작품 완성도 등을 충분히 반영하시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많은 참여바랍니다.

글 이동조 공모전코칭 전문가 ('내 운명을 바꿀 2억짜리 공모전 전략' 저자)

 

  • 이 공모전의 내용은 주최사의 기획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니 이후 주최사의 자료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씽굿/Thinkcontest.com/대학문화신문사의 출처표기에 따라서 전재 및 재배포를 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