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상세보기

전체 공모전 현황 공모전 상세보기

2019년 한돈 소비촉진을 위한 아이디어 및 홍보콘텐츠 공모전 코칭가이드

조회수 : 2699

주최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주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후원/협찬 농림축산식품부, 농협경제지주
응모분야

기획/아이디어 디자인 광고/마케팅 UCC/영상 예체능 문학/수기 캐릭터/만화

접수방법

이메일

참가자격

제한없음

시상종류

현상공모

접수기간 2019-07-08 ~ 2019-08-11
1등 시상금 100만원
홈페이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첨부파일 2019 한돈 소비촉진을 위한 아이디어 및 홍보 콘텐츠 공모전 참가신청서_190708.hwp (20.5 KB)

공모요강

 2019년 한돈 소비촉진을 위한 아이디어 및 홍보콘텐츠 공모전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밥상위의 국가대표 우리돼지 한돈의 소비를 늘리기 위해

 전 국민이 참여하는 아이디어 및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합니다. 색다르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한돈의 가치를 높이고, 국민들이 한돈을 더 사랑할 수 있게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응모 자격

    - 한돈을 사랑하는 사람 누구나(개인, 팀 참여 가능)

 

 

  ● 공모 주제

    - 아이디어 제안 부문 / 홍보콘텐츠 제작 부문

  

분야

양식

내용

파일 형태 및 분량

아이디어

제안

기획서

한돈 소비촉진을 위한 프로젝트, 콘텐츠,

제품 등 개발 아이디어 제안서

워드, 한글, PPT

(20장 이내)

홍보

콘텐츠

제작

이미지

포스터, 광고, 카드뉴스, 웹툰 등

JPG 300 dpi 이상

동영상

CF,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모션그래픽, 드라마, 플래시몹, 패러디 등 다양한 형식 모두 가능

3분 이내, 유튜브 등

영상 URL 제출

음원

한돈의 특징과 장점을 압축적으로 표현하고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CM

10~30초 내외,

MP3파일&악보 제출

스토리

텔링

- 한돈과 관련된 유래/설화/민담/인물/문화

   등 내가 아는 이야기 또는 창작 이야기

- 생활 속에서 겪거나 전해들은 한돈과 관련된 

  재미있고 감동적인 이야기

- 감성마케팅을 통해 한돈에 대한 가치제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이야기

- 한돈과 관련된 다양한 형태의 기록물

워드, 한글, 사진 등


 

  ※ 스토리텔링 분야 작품 주제 예시(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 제시)

- 평생 돼지농장을 하셨던 우리 할아버지를 인터뷰하다

- 젊은 한돈 농장주, 내가 말하는 우리돼지 한돈

- 내가 처음 삼겹살을 먹었던 날

- 내가 알고 있는 우리나라 돼지와 관련된 설화

- 회식하면 삼겹살, 나의 직장생활과 삼겹살의 연관관계

- 우리 마을에 있는 돼지조형물의 유래 등

 

 

  응모 일정

    - 아이디어 제안 : 2019 7 8() ~ 7 28(

    - 홍보콘텐츠 제작 : 2019 7 8() ~ 8 11(

    - 최종 결과 발표 : 2019 8월 말(9월초 시상식)

 

 

  ● 접수 방법

    - 신청서 다운로드, 작성 후 작품과 함께 이메일 제출(handon.pr@gmail.com)

 

 

  ● 시상 내역

    - 시상 내역 : 42, 총 상금 1,000만원

분야

상훈

상격

선정

상금

부상

아이디어

제안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대상

1

100만원

상장 및

한돈

선물세트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상

최우수상

2

50만원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상

우수상

4

25만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장려상

5

20만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입선

10

10만원

홍보

콘텐츠

제작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대상

1

100만원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상

최우수상

2

50만원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상

우수상

4

25만원

돈자조금관리위원회

장려상

5

20만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입선

10

10만원

총계

42

1,000만원

-


 

 

  심사 기준

    <평가 항목>

    - 아이디어 제안 : 구체성, 실현가능성, 차별성, 독창성, 효과성 등 종합 고려

    -  홍보콘텐츠 제작 : 주제적합성, 창의성, 대중성, 구성력, 재미, 감동 등 종합 고려 

 

    <심사>

    - 아이디어 제안 : 내부 평가위원 1차 심사 후 선정작 대상의 2차 전문가 PT심사

    - 홍보콘텐츠 제작 : 내부 평가위원 1차 심사 후 선정작 대상 대국민 온라인투표 및 전문가 심사 점수 합산

 

 

  ● 유의 사항

    - 응모작은 반환하지 않으며, 모든 저작권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에 귀속

    - 응모작은 어떠한 형태로든 상업화되지 않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함

      ※ 기존 작품을 단순 각색하거나 개작한 작품은 응모 불가

    - 한돈자조금은 응모작을 활용하여 제품 출시, 프로젝트 진행, 콘텐츠 개발을 할 수 있고, 전시출판인쇄물, 영상물

      홍보물 및 인터넷 등을 포함한 모든 매체를 통해 활용할 수 있으며, 신청인에 대한 별도의 비용지불 없이 사용 권한을 가짐

      ※ 당선작의 경우 추후 원본 요청시 제출 필수

    - 타 공모전 및 유사 지원사업 당선작은 응모불가하며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사실(표절)등이 확인될 경우 

       당선을 취소할 수 있음 (시상금 환수)

    - 제세공과금(22%)은 본인이 부담하며, 심사결과에 따라 해당 당선작이 없을 수 있음

 

 

  ● 문의 사항

    - 공모전 사무국 Tel. 02-780-8511 / handon.pr@gmail.com

 

 


이 공모전에 대한 씽굿 코치

한돈 홍보 캠페인을 위해 아이디어 제안 부문 / 홍보콘텐츠 제작 부문에서 진행합니다.

1. 주제 연구, 메시지 발굴, 스토리 발굴

- 한돈에 대한 정보분석, 특장점, 핵심 데이터

- 구매 타깃설정, 트렌드 분석, 매체 선택, 메시지 포인트 발굴과 전달방식 등


2. 작품 분야와 카테고리 세분화 확인

3. 타깃이나 기존 분야 재점검

4. 니즈나 불만, 개선포인트 확인

5. 아이디어 개발, 스토리텔링 개발  

6. 구체적인 실행계획이나 방법 정리

7. 기대효과, 대중성, 공감대 등 체크

 

8. 시안, 홍보 시뮬레이션, 플랜과 집행의 핵심 콘셉의 일관섬

 

기타 콘텐츠 분야는

 

주제 핵심 메시지를 발굴하여 + 은유, 이미지 시작 연결, 스토리텔링 연결

등 창의적 요소를 가미하여 콘텐츠 작품으로 표현해 보세요.

 

제안서나 작품 완성도를 높여 도전해 보세요

 

글 이동조 공모전코칭 전문가 ('내 운명을 바꿀 2억짜리 공모전 전략' 저자)

 


  • 이 공모전의 내용은 주최사의 기획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니 이후 주최사의 자료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씽굿/Thinkcontest.com/대학문화신문사의 출처표기에 따라서 전재 및 재배포를 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