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상세보기

전체 공모전 현황 공모전 상세보기

2019 국민건강보험공단 콘텐츠 공모전 코칭가이드

조회수 : 7380

주최 국민건강보험공단
응모분야

디자인 광고/마케팅 UCC/영상

접수방법

홈페이지

참가자격

제한없음

시상종류

현상공모

접수기간 2019-10-17 ~ 2019-11-14
1등 시상금 300만원
홈페이지 2019 국민건강보험공단 콘텐츠 공모전

공모요강

2019 국민건강보험공단 콘텐츠 공모전

 

 응모 자격

  - 전 부문 응모자격 : 대한민국 국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가능

     개인 혹은 팀 참여가능 (대표자 포함 4명 이하) / 출품 수 제한 없음

 

 

 응모 주제

  - 건강보험료의 쓰임새 및 가치를 홍보할 수 있는 지면광고 또는 영상광고

    : 건강보험은 전 생애에 걸쳐 건강을 지켜주는 제도임을 표현하는

      메시지 전달로 보험료의 가치 향상

    : 건강보험 납부의 거부감과 제도의 지속가능성에 대해 의구심 해소

  - [공모전 접수페이지 - 공지사항]을 통해 공모주제 관련 설명 자료 참조

 

 

 응모 분야

  - SNS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응모 주제를 표현한 지면광고 또는 영상광고

    : 국민건강보험공단 SNS채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주요 SNS콘텐츠 예시 : 링크1 / 링크2 / 링크3 / 링크4)

 

 

 시상 내역

  - 수상인원 : 15, 총 상금 950만원

  - 향후 활용범위 : 공단 SNS 및 온라인, 인쇄매체 등 공단 홍보에 활용예정

구 분

시상내역 (상금 및 상장)

인원

지면광고

영상광고

대 상

[공통] 1()

이사장 상장 및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

[분야별] 1()

이사장 상장 및

상금 100만원

이사장 상장 및

상금 150만원

우 수 상

[분야별] 2()

이사장 상장 및

상금 40만원

이사장 상장 및

상금 60만원

장 려 상

[분야별] 4()

이사장 상장 및

상금 20만원

이사장 상장 및

상금 30만원

   참가자 수 및 작품 수준에 따라 시상내용이 달라질 수 있음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4.4%)은 수상자가 부담함

 

 

 응모 일정

접수기간

2019. 10. 17.() ~ 11. 14.() 17:00

1차 심사

2019.11.20.()

2차 심사

2019.11.26.()

최종 당선작 발표

2019.12.5.()

시상식

2019.12.20.() 예정

  ※ 공모전 전형일정은 내부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접수 마감일에는 시스템 과부하 및 개인 컴퓨터 등 사양(통신상태)에 따라

      원활한 접수 등록이 어려울 수 있으니 당일 또는 마감시간에 임박한 접수는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제출 방법

  [지면광고]

  - A2(420X594mm)사이즈 (가로, 세로 방향 제한 없음) / 해상도 300dpi이상

  - 표현할 콘텐츠의 형태는 제한 없으나 시리즈물 접수 불가

  - 20MB이내, jpg 또는 png로 접수

  - 작품에 사용하는 소스는 저작권/초상권 문제가 없어야 하며,

    저작권 침해가 우려될 시 수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 수상작은 추후 원본파일(ai/psd) 제출 필수

 

  [영상광고]

  - 해상도 1,280X720 이상, 재생시간 최소 30~ 3분 내외의 동영상 파일

  - 드라마, 애니메이션, 플래시, 랩 등 자유 형식

  - 200MB이내, avi 또는 mp4로 접수

  - 작품에 사용하는 소스는 저작권/초상권 문제가 없어야 하며,

     저작권 침해가 우려될 시 수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 음악 저작권 관련 사항은 한국음악저작권협회(www.komca.or.kr) 문의

 

  [공통사항]

  - 작품 제출 시 국민건강보험공단 로고 삽입하여 제출 필수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가능)

  - 제출방법, 제출규격을 준수하지 않을 시, 심사대상에서 제외

  - 작품 내 출품자 이름 및 소속 등을 노출하는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

  - 팀의 경우 접수 시 대표자를 포함한 모든 팀원 인적사항 기재

 

 

 접수 방법

  - 공모전 접수페이지(www.nhis-contest.com내 온라인 접수

  - 작품제출 시 개인정보 수집·이용사항, 유의사항을 확인 후 동의해야만 응모 가능

  - 작품 내 출품자 이름 및 소속 등을 노출하는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

    오프라인 접수 불가

 

 

 심사 방법

  - 심사는 1차 심사, 2차 심사 두 번 실시

  - 심사위원은 내부, 외부전문가로 구성되며 평가항목에 따라 채점 후 고득점 순으로 당선작 결정

평가 항목

배점

평가기준

주제 적합성

20

제시된 주제가 잘 드러나고 주제에 부합된 내용의 제작 여부

참신성

25

주제를 얼마나 독창적이고 창의적으로 표현했는지를 평가

표현력

25

콘텐츠를 얼마나 완성도 있고 감각 있게 표현했는지를 평가

활용성

30

작품에 사용된 콘텐츠가 SNS 등의 콘텐츠로 얼마만큼 활용될 수 있는지를 평가

 

 

 유의 사항

  - 수상작품에 대한 사용권한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 귀속되며, 이는 2차 저작물 작성권을 포함합니다.

    이에 동의하지 않은 응모자의 응모작은 수상작 선정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수상작품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수상작품 발표, 전시, 홍보, 캠페인 등 공익목적의

    활동에 활용(필요시 재가공)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출품작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타 공모전에 기 입상된 작품이거나

    표절·편집·합성된 응모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되고 입상 후 확인될 경우

    입상 취소 및 상금 회수 등 법적조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공고된 작품 형식 및 규격에 맞지 않는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합니다.

  - 콘텐츠 제작에 사용된 사진에 인물, 건축물, 개인ㆍ법인소유지 등이 포함되었을 경우

    응모자는 초상권 등 저작권과 관련하여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해결한 후

    응모하여야 하며, 향후 분쟁이 발생할 경우 민·형사상의 모든 법적 책임은

    출품자(저작권자)에게 있습니다.

  - 입상 후 원본파일을 반드시 제출해야하며 원본파일 제출 요구 시 제출하지 않을 경우

    수상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입상 후 일부 내용 수정 요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응모작 수 또는 수준에 따라 시상규모를 가감하거나 시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출품 수에 제한은 없으나 입상은 작품 중 가장 상위 평가 받은 1작품에 대해서만

    수상합니다.(중복 수상 불가)

  - 상금 수상에 따른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 출품신청서 내 정보 오기재시 심사제외 등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 공모전과 관련한 변경사항은 국민건강보험공단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므로

    응모자는 수시로 공지사항을 확인바랍니다.

 

 

 문의 사항

  - 공모전 운영 사무국 : T : 02-6395-3121

  ※ 평일 09:00~18:00 운영(점심시간 12:00~13:00, 주말 및 공휴일 제외)



이 공모전에 대한 씽굿 코치

자신이 도전할 수 있는 분야를 선택해서 작품을 만들면 됩니다.

창작 부문은 홍보캠페인 목적의 캠페인 성격이 강하다고 판단되니

이런 부분을 염두에 두고 도전 방향을 설정하면 될 것입니다.

홍보캠페인의 작품에서 가장 핵심요소는 “국민건강보험”이라는 주제의식을 얼마나

참신하고 기발하게 전달할 수 있느냐일 것입니다.

 

영상 및 광고 콘텐츠는 전달성, 핵심메시지, 스토리텔링, 심플성, 완성도를 체크하세요.

영상은 메시지, 스토리텔링, 형식의 독창성, 작품완성도를 체크합ㅂ니다.

 

일반적으로 홍보광고는 주제성과 작품 완성도가 가장 중요할 것이고

주제전달에 있어 창의성, 작품성이 가장 중요하게 평가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광고에서 좋은 성적을 얻지 못하는 작품은 몇 가지 공통점이 있는데

1. 출품규정을 지키지 않은 작품
2. 주최사가 주문한 요구를 잘못 이해한 작품
3. 성의 없는 작품
4. 식상하거나 평이한 작품
5. 다소 독특하지만 어디서 본 듯한 작품
6. 이미지, 카피 등 너무 많은 것을 담으려고 한 작품 등입니다.

기존 비슷한 유형의 홍보콘텐츠 공모전 수상작품들을 찾아 살펴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체 요강을 꼼꼼히 읽어보시고 관련 주제에 대해 기존에 창작된 작품들을 감상하시는 것도 좋겠고

각 작품마다 작품규격이나 형식을 정확하게 지키는 것이 대단히 중요할 것입니다.

씽굿회원님, 많은 도전하시고 좋은 성과 기원할께요.

 

글 이동조 공모전코칭 전문가 ('내 운명을 바꿀 2억짜리 공모전 전략' 저자)

  • 이 공모전의 내용은 주최사의 기획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니 이후 주최사의 자료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씽굿/Thinkcontest.com/대학문화신문사의 출처표기에 따라서 전재 및 재배포를 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