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상세보기

전체 공모전 현황 공모전 상세보기

2021 경북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업 공모대전 코칭가이드

조회수 : 1395

주최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북도, 안동시
주관 경북콘텐츠코리아랩
응모분야

UCC/영상 문학/수기 캐릭터/만화

접수방법

홈페이지

참가자격

대학생 대학원생 일반인 기업 경상북도에 소재하는 자 또는 기업

시상종류

현상공모

접수기간 2021-07-26 ~ 2021-08-05
1등 시상금 1200만원
홈페이지 경북콘텐츠코리아랩
첨부파일 공고문(최종) (1).hwp (91.5 KB)

공모요강

2021 경북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업 공모대전

 

● 응모 자격

  - 우수한 지식재산권(IP)을 보유하여 콘텐츠 사업화(시장진출홍보마케팅 등)를 희망하는 창작자 

    또는 개업연월일이 공고일로부터 3년 이내의 영리 기업 중 아래의 자격 1개에 해당하는 자(기업)

     ⑴ 접수일 기준 경상북도에 소재하는 자 또는 기업

     ⑵ 경상북도 문화원형을 소재로 한 콘텐츠 지식재산권 소유자 또는 기업

     ※ 창작자는 팀으로 참가할 수 있으나 기업의 경우 컨소시엄 구성 불가

 

● ​응모 분야 및 주제 

  1) 영상

  • 웹드라마다큐멘터리, ASMR 등의 영상콘텐츠

 

  2) 시나리오

  • 스토리 플랫폼을 통한 유통 또는 집필계약 등의 사업화를 희망하는 원고

 

  3) 웹툰

  • 콘텐츠를 제공하는 웹사이트에서 정식 연재를 희망하는 웹툰 및 웹소설

 

  4) 웹소설

 

  5) 캐릭터

  •​ 상품애니메이션게임 등으로 사업다각화가 가능한 캐릭터

 

  ​6) 음악

  •​ 공연퍼포먼스대중가요 등으로 제작 가능한 음악



● ​지원 규모

  - 총 지원금 1억 2천만원

  - 창작자 : 최대 800만원

  - 기업 : 최대 1천 200만원 


● ​지원 내용 

  1) 1:1 자문 전담 자문위원 콘텐츠 고도화 및 상용화 컨설팅 지원

  2) 사업화 지원금 : IP 개발 및 홍보마케팅 등에 필요한 자금 지원

  3) IP 매칭(가제) : 콘텐츠 제작사라이선싱유통배급사마케팅 기업 등과의 매칭 기회 제공

  4) 콘텐츠 분석보고서 자문 결과 총평 및 콘텐츠 후속 관리 방법 제공

 

● 응모 일정

  - 2021. 07. 26. () ~ 2021. 08. 05. (목) 18:00까지

 


● 제출 방법

 가. e나라도움(www.gosims.go.kr→ 공모사업 검색 → 공모사업 찾기

 . ‘2021 경북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업 공모대전’ 검색하여 온라인 접수

       ※ 경북콘텐츠진흥원(www.gcube.or.kr또는 경북콘텐츠코리아랩(www.gbckl.kr공지사항에서 신청서 양식 다운받아 작성 가능

       ※ 사업계획서에 대표자 날인 또는 자필서명 필수(누락 시 접수 불가)

 


● ​홈페이지 URL

  - 경북콘텐츠코리아랩 경북콘텐츠코리아랩 (gbckl.kr)

  - e나라도움 : e나라도움 (gosims.go.kr)



● ​문의 사항

  - 경북콘텐츠코리아랩 카카오톡 채널




이 공모전에 대한 씽굿 코치

자격조건


     ⑴ 접수일 기준 경상북도에 소재하는 자 또는 기업

     ⑵ 경상북도 문화원형을 소재로 한 콘텐츠 지식재산권 소유자 또는 기업


스토리텔링 콘텐츠 공모전 체크포인트 


전통문화요소, 문화예술, 생활양식, 인물, 특산물, 독특한 지역요소, 전설, 설화 등입니다.


이런 다양한 문화적 요소와 소재들에 상상력과 창의적인 이야기를 붙여서 하나의 완성된 콘텐츠로 만드는 것입니다.

콘텐츠의 형식은 영화, 비디오, 애니메이션, 게임, 방송, 음악, 출판, 만화, 인터넷모바일, 캐릭터 등의 미디어를 통해 창작되고 유통될 수 있습니다.

설화의 요소를 방송시나리오나 애니메이션, 게임, 소설, 희곡 등 다양한 미디어로 창출되어 하나의 문화상품으로 탄생할 수 있겠죠?

이런 문화상품은 실제 영화화되거나 공연으로 실행될 수 있고 책 등의 출판물로 태어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나의 문화콘텐츠가 소설로, 영화 시나리오와 영화로, 게임으로 확장돼 갈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문화콘텐츠를 다양한 대중에게 공모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문화콘텐츠가 경제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문화상품이자 대중적인 홍보에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어하는 어떤 문화적 요소나 내용을 하나의 문화상품으로 완성하면 유통과 전파가 원활해지기 때문이며 대중들의 호응을 얻을 때 문화상품으로써 가치까지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문화콘텐츠 공모전의 장점은 자신이 잘 할 줄 아는 미디어를 스스로 선택하여 하나의 콘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글을 잘 쓴다면 소설로, 만화를 잘 그린다면 만화로, IT기술 있다면 앱으로 콘텐츠를 완성할 수 있겠지요. 분석력, 상상력, 창의성, 구성력, 완성도 등 하나의 완성된 콘텐츠 작품을 제작하는데 도전정신과 스릴을 느낄 수 있는 분들이 참여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글_이동조 / 제1호 공모전코칭 전문가 & 전국 대학 공모전 특강, '창의방정식의 비밀', '내 운명을 바꿀 2억짜리 공모전전략', CJ그룹 입사 CIT 창의성 시험대비서 <CIT는 처음이라서- 예제로 익히는 실전 CIT> 등 저자


  • 이 공모전의 내용은 주최사의 기획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니 이후 주최사의 자료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씽굿/Thinkcontest.com/대학문화신문사의 출처표기에 따라서 전재 및 재배포를 할 수 있습니다.
목록